본문 바로가기
여행

광산구의 랜드마크"쌍암공원"으로 힐링하러오세요

by 비타민 활력소 2024. 7. 3.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도심 속의 공원으로
광산구 주민뿐만 아니라 광주전역에서 방문객들이 찾아와 편안한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는 공원입니다.


공원의 면적은 약 248,000제곱미터로,
공원에는 다양한 수목과 아름다운 꽃들로 심어져 있어 사계절 변화하는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봄에는 벚꽃이 만발하여 시민들의 사진 찍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쌍암공원은 환경보호와 생태계 유지관리에서도 모범적인 공원으로 시설 내 청소며 관리가 잘 되어 있어 공원이 늘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자랑거리가 아닐 수 없겠습니다.

   쌍암 공원 내에는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산책로, 자전거도로, 운동시설, 놀이터, 분수대등 여러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여름에는 아이들의 물놀이 장소로 엄마들이 선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2024년 쌍암공원은 2023년부터 새로운 공원 재건을 위해 다양한 식재며 시설들을 재설치함으로써 한층 더 도심 속 시민들의 공원으로 탈바꿈되었습니다.



기존 맨발 산책로는 황토흙을 부어 재정비하여 맨발 걷기에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 놓아 지역주민의 건강과 정신수양에 많은 만족도를 얻고 있습니다.

  쌍암공원의 가운데 자리를 잡고 있는 호수둘레길로는 운동하기 아주 좋은 길이 있으며
가끔 출몰하는 수달은 이곳의  명물이기도 한답니다.
또한 공원 내에서는 지역사화의 각종 중요한 문화, 행사장소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주말밤에는 버스킹 하시는 분들로 저녁밤 아름다운 무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새롭게 만들어 놓은 무궁화동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꽃을 주제로 동산을 꾸몄으며 올여름 무궁화꽃이 만발할땔
구경 들오셔도 좋을듯합니다.

쌍암공원은 접근성면에서도 뛰어납니다.
광산구의 중심에 위치하면서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공원 내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주말에는 많은 인파로 주차장이 협소하니 주변도로를 활용하셔도 무방 할듯합니다.


올해 새로 지어놓은 주차장은 지상 지하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용 시 요금이 부과가 된다고 하나
지금까지는 무료로 사용가능하고 있으니 참고하시어
가족들과 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가세요.